• 최종편집 2024-04-24(수)

전체기사보기

  • 샬롯 틸버리, 국내 론칭 1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롯데GFR이 전개하는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Charlotte Tilbury)’가 국내 론칭 1주년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샬롯 틸버리는 2013년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샬롯 틸버리(Charlotte Tilbury MBE)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만든 브랜드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의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공식 론칭 전부터 이미 해외 직구족들과 뷰티 유튜버들 사이에서 크게 정평이 나 있던 브랜드로, 국내 입점 소식이 알려졌을 때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현재 가장 핫한 여배우, 광고 퀸으로 불리는 한소희가 한국 앰버서더로 선정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불러모았다. 8월에 한국 론칭 1주년을 맞이한 샬롯 틸버리는 지난 1년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국내 유통망을 확장하며 지속 성장해 왔다. 지난해 롯데백화점 잠실점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롯데백화점 인천점과 신라면세점 서울점 등 오프라인 매장을 적극적으로 확장하는 동시에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와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비롯해 Hmall, SSG닷컴, 시코르 온라인몰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 입점하며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해 왔다. 특히 첫 한국 뮤즈로 배우 한소희를 선정하고 다채롭고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 룩을 선보여 MZ세대로부터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왔다. 국내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샬롯 틸버리는 지난 1년간 받은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특별 프로모션 및 다양한 온라인 채널 라이브를 마련하고, 스페셜 상품을 구성해 판매한다. 먼저 8월 1일(월)부터 8월 21일(일)까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샬롯 틸버리 브랜드를 이끌어온 베스트셀러 제품을 15% 할인하는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샬롯츠 매직 크림, 럭셔리 팔레트, 뷰티풀 스킨 파운데이션 등 론칭 후 1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 셀러 제품과 신제품 글로우 토너를 프로모션 제품으로 구성했으며 15% 할인에 3000원 쿠폰 추가 적용까지 가능해 최대 22%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샬롯 틸버리 Magical Moment’라는 테마 아래 네이버, Hmall, 롯데온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라이브를 진행해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8월 10일(수) 쇼호스트 김해나와 함께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시작으로 8월 23일(화) Hmall 라이브와 8월 29일(월) 롯데온 라이브까지 차례로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8월 15일(월)부터 롯데온에서 ‘필로우 토크 아이콘스’ 스페셜 상품으로 럭셔리 팔레트필로우 토크와 매트 레볼루션 필로우 토크 세트 상품을 특별 구성해 단독 판매한다. ‘필로우 토크(Pillow Talk)’는 누구나 일상에서 즐겨 사용할 수 있는 누드 핑크 컬러로, 연령대와 피부 톤에 상관없이 모든 여성들이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샬롯 틸버리의 아이코닉 컬러다. 샬롯 틸버리 관계자는 “국내 론칭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던 샬롯 틸버리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직접 전할 수 있어 영광스러웠던 1년”이라며, “앞으로도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로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담은 좋은 제품들을 선보이고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다가가 국내 여성들에게 빛나는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라이프
    • 스포츠/건강
    2022-08-13
  • [포토] '환혼' 정소민, 빛나는 외모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배우 정소민이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식 레드카펫에 모습을 드러내며 아름답고 고운 미모를 뽐냈다. 정소민은 tvN 드라마 '환혼'에서 무덕이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 그녀는 2010년 SBS드라마 '나쁜 남자'로 데뷔한 이후 영화 '기방도령', '늑대사냥', 드라마 '마음의 소리', '이번 생은 처음이라',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영혼수선공', '월간 집'등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훌륭한 연기를 선보이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의림지 무대, 메가박스 제천, CGV 제천, 비행장무대 등 제천시 일원에서 오는 16일까지 개최된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2-08-13
  • 담양학습종합클리닉센터, 통통 추억만들기 「다 가치 가족캠프」운영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 담양리조트와 담양 일대에서 초등학생과 학부모 29명을 대상으로 ‘다 가치 가족 캠프’를 운영했다. 모든 프로그램이 가족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구성된 이번 캠프는 물놀이, 빵만들기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친밀감을 높이고, 부모들에게도 효율적인 자녀 학습코칭 방법을 익히도록 하여 자녀와 부모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했다. 특히 자녀의 학습코칭을 위한 강의에서 ‘꿈을 이루는 가족’이라는 주제로 너와 나 알기, BE-DO-HAVE 작성으로 가족 꿈나무 만들기, 우리의 꿈의 다리 건너기 활동 등으로 진행되어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부모님과 대화시간이 많지 않았는데 재미있게 놀면서 이야기도 많이 하고 부모님께서 응원해 주시니 행복했다.” 는 소감을 남겼다. 학부모님 역시 “코로나19로 이렇다 할 가족 휴가를 보내지 못해 아쉬웠는데 아이들과 소통하는 의미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대상 학생들이 20년 후, 꿈을 이룬 나의 모습을 그려보며 자존감을 회복하고 자기효능감을 향상하길 기대한다.” 고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전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대상 학생 가족 간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교육현장
    • 호남교육소식
    • 전남교육소식
    2022-08-13
  • 영광교육지원청, 심화융합 팀 프로젝트학습,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운영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영광교육청(교육장 김춘곤)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 40명을 대상으로 8월 1일(월)부터 8월 5일(금)까지 5일동안 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중학교 1학년 18명을 대상으로 8월 2일부터 8월 5일까지 중등 심화융합 팀 프로젝트학습을, 초등학교 5~6학년 영재 40명을 대상으로 8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 초등 심화융합 팀 프로젝트학습을 운영했다. 학기제 주제집중과정은 영광 영재 전담강사들이 재능개발 영재교육의 사각지대에 있는 관내 학생들에게 잠재능력 및 자아실현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교육과정으로 ▲과학교육(힘의 분산, 나도 CSI 과학수사, 운동의 법칙 골드버그, 매듭의 법칙), ▲STEAM교육(지오메트릭 돔, 오토마타), ▲SW교육(인공지능) 등 7개 블록 수업 및 모둠별 협력을 통한 창의적 문제 해결 학습으로 진행됐다. 심화융합 팀 프로젝트학습 중등은 ▲과학연극으로 운영하였다. 중등 1조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2조는 뉴턴의 만유인력의 법칙, 3조는 자연발생설과 생물 속생설을 주제로 과학 연극으로 발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초등 심화융합 팀 프로젝트는 ZEP로 미래학교 만들기, 채소로 종이 만들기, 물에 젖었을 때 가장 빨리 마르는 종이, 어떻게 하면 체온을 빨리 변화시킬 수 있을까?, 종이의 집, 아이스크림의 모든 것 6개의 주제로 탐구하여 산출물을 발표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소그룹으로 나누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확보하고, 개인 방역 및 환경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영했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중학교 1학년 이○학생은 “연극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해서 정말 즐거웠다. 모둠별 프로젝트학습을 단순한 산출물 발표가 아니라 연극으로 표현해내는 과정이 새로웠고, 과학과 연극을 융합하여 해결해서 뿌듯했다. 다음에도 과학연극에 대해 더 배우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춘곤 교육장은 “영광 영재들에게 학기제 주제집중과정과 심화융합 팀 프로젝트학습을 통하여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이 신장되기를 바란다. 영광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꿈을 키우고 세상을 주도할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교육현장
    • 호남교육소식
    • 전남교육소식
    2022-08-13
  • 왕조1동 직능단체, 순천시민 무시하는 경전선 도심 통과, 우회 말 곤 답 없다!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왕조1동 16개 직능단체는 12일 왕조1동행정복지센터에서 경전선 전철화 사업의 도심 통과를 반대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에 참석한 이홍탁 왕조1동 주민자치회장은 “현재 경전선 전철화 사업은 고속철이 기존 하루 6회에서 40여 차례 순천 도심을 관통하게 되어있다.”며 “우회 없이 이대로 진행되면 시민들은 극심한 교통체증과 소음, 안전사고의 위험을 매일같이 직면해야해 반드시 시정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박진숙 왕조1동 통장협의회장은 “타 지역은 전부 우회하면서 순천시만 의견조차 묻지 않고 무작정 진행하여 이해할 수가 없다.”고 황당해 했다. 앞으로 왕조1동 16개 직능단체는 단체 회원과 주민을 대상으로 순천시의 의견이 관철될 때까지 대시민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 뉴스종합
    • 종합
    2022-08-13
  • 노관규 순천시장, 자전거 출근으로 시민 직접 소통과 현장 행정 나서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제가 흘린 땀만큼 순천은 살기 좋은 쪽으로 한 발 더 나아갈 것이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노관규 순천시장이 걸어서 출근하기에 이어 자전거를 타고 신․구도심을 번갈아 가면서 현장을 돌아보는 등 시민과 직접 소통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노 시장은 지난 10일 자전거로 가곡동 자택을 출발해 전남 순천시 서면 순천산업단지와 조례동 호수공원을 거쳐 연향동 국민은행과 조곡동에서 시청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출근했다. 11일에는 순천대학교와 향동 공마당, 옥천동 현대아파트를 거쳐 동천 저류지 분화구정원 공사장 및 아랫장을 둘러보았다. 그는 “시내버스도 타고 걷기도 하지만 날씨가 덥고 많은 장소를 둘러보며 시민들을 뵙기에는 자전거만 한 것이 없다”면서 현장에서 조금만 노력하면 고칠 수 있는 사소한 것들과 시민들에게서 직접 듣는 목소리를 놓치려 하지 않고 있다. 실제 노 시장의 현장 행정으로 늘어진 나뭇가지로 인해 우산이 걸리던 가로수가 정비되었고 보도에 아무렇게나 방치됐던 킥보드들이 정리됐다. 인도를 막고 있던 냉장고가 치워졌다. 또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공사가 한창인 분화구정원 현장도 출근길에 둘러봤다. 원도심 중앙동의 공동화 현상이나 용당교 주변의 횡단보도 이용 개선 등 곧바로 해결되기 어려운 사안에 대해서는 관계 부서와 대책을 논의하기도 했다. 노 시장은 “출근 후 담당국장이나 과장들에게 싫은 소리는 어쩔 수 없지만 그만큼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줄일 수 있다”며 우천 시를 제외하고는 자전거 출근을 계속 이어할 뜻을 비쳤다. 이어 그는 “자전거를 타면 언제든지, 어디서든 내려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도 했다. 노 시장은 여름과 장마철을 지나면서 무성해진 풀들을 뽑고 있는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을 격려하기도 했고, 미화요원, 공원관리요원과 이야기도 나눴다. 또한 지나가는 어르신들을 만나면 멈춰 서서 애로사항을 청취하기도 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의 자전거 출근은 현장 소통에만 머물러 있지 않다. 공무원들에게 현장 소통을 강조하면서 스스로 모범을 보이겠다는 의미도 있다. 그는 “앞으로 신청사 공사관계로 주차장이 부족해 질 것이다.”며 “주차장은 시민들에게 내줄 생각이다. 공무원들의 동참을 이끌기 위해 내가 먼저 자전거 이용을 실천하고 있다.”고 했다. 아울러“시민들의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자전거전용도로 상태를 점검하고 자전거 도로와 일반 도로와 연결이 안 된 지점을 확인하고 있다”고 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10년 만에 제 손을 잡아주시며 시정을 믿고 맡겨주신 만큼 최선을 다해 시민에게 보답하겠다.”며 다시 한번 각오를 다졌다.
    • 뉴스종합
    • 종합
    2022-08-13
  • 담양군, 행정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 ‘우수상’ 수상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10일 전라남도 주체로 곡성군 목화마을에서 개최한 ‘제23회 전라남도 행정정보화 연구과제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군은 ‘정보통신 빅데이터 통합플랫폼 구축’이라는 주제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객관적·과학적인 정책 자원 확보와 스마트 행정 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빅데이터를 활용해 △담양군 성장상권 분석 △사회안전망(보건, 환경 등) 구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며 참가자 및 평가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축제와 전통시장 분석, CCTV 취약지대 분석 등으로 대민행정 수요를 미리 예측하고 분석해 군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군정의 대표적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뉴스종합
    • 종합
    2022-08-13
  • 목포해상W쇼, 13일 공연 불꽃쇼 없이 진행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목포시가 오는 13일 저녁 8시30분 진행될 목포해상W쇼를 불꽃쇼 없이 축소 운영한다. 시는 수해를 입은 서울, 수도권, 중부권 등의 인명, 재산 피해에 대한 전국의 엄숙한 분위기를 고려해 이 같이 결정했다. 대신 춤추는 바다분수와 해상무대 뮤지컬 공연은 일정대로 진행한다. 한편 목포해상W쇼는 춤추는 바다분수, 해상무대 뮤지컬, 불꽃쇼 등이 한데 어우러지는 야간관광컨텐츠로 오는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평화광장에서 진행된다.
    • 뉴스종합
    • 종합
    2022-08-13
  • 나주 공산면 김정섭 씨, 행복 전하는 칼갈이 봉사 눈길
    [교육연합신문=고기정 기자] 나주시 공산면 한 주민이 매월 두 차례 칼갈이 봉사를 통해 이웃 주민들의 마음을 흐뭇케 하고 있다. 주인공은 공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 중인 주민 김정섭(65세·남) 씨다. 12일 공산면에 따르면 김 씨는 지난 4월부터 둘째, 넷째 주 목요일 행정복지센터에서 홀몸 어르신 가구의 생활 편의와 안전을 위한 칼갈이 재능기부를 실천해오고 있다. 김 씨는 지난 11일에도 지사협 위원, 마을 이장들이 각 가정을 돌아 수거해온 녹슬고 무뎌진 칼 80여개를 번뜩이는 새 칼로 만들어냈다. 칼을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집에서 칼을 갈면 성에 차지 않아 늘 새로 사기만 했었는데 이렇게 칼을 직접 갈아주니 고마울 따름”이라며 “잘 드는 칼이 있어 요리하는 즐거움이 생긴다”고 흡족해했다. 김정섭 씨는 이날 봉사를 마친 뒤 “칼이 무뎌지면 자르기도 힘들고 자칫 잘못하면 어르신들이 크게 다칠 수 있어 칼갈이 봉사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마을 어르신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전하는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해 주변을 훈훈케 했다.
    • 뉴스종합
    • 종합
    2022-08-13
  • 나주시, 8월 주민세 개인분·사업소분 납부 안내
    [교육연합신문=고기정 기자] 전라남도 나주시는 2022년도 정기분 주민세(개인분) 5억9300만원과 사업소분 주민세 12억1800만원을 부과했다고 12일 밝혔다. 개인분 주민세 납부대상은 과세기준일인 7월 1일 현재 나주시에 주소를 둔 개인(세대주)으로 지방교육세를 포함해 세대별 1만1000원이 부과된다. 사업소분 주민세 대상은 7월 1일 현재 나주시에 사업소를 둔 법인과 전년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액이 4800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이다. 기본세액(5~20만원)과 연면적 세율을 합산한 금액을 기한 내 신고납부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부터 신고·납부로 변경된 사업소분 주민세에 대한 납세자 불편 최소화를 위해 납부서를 사전 발송했다. 납세자는 송달된 납부서에 기재된 금액을 오는 8월 31일까지 납부하면 별도 신고 없이 신고·납부한 것으로 인정된다. 납부방법은 전국 모든 은행 방문, 입출금기(CD/ATM)를 통해 고지서 없이 통장 또는 신용카드로 납부 가능하다. 위택스, 인터넷지로, 가상계좌, ARS(080-339-0365), 모바일 간편결제 앱 등을 이용하면 금융기관 방문 없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나주시 관계자는 “주민세는 시민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성숙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기한 내 납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민세 납부 관련 문의는 시청 세무과 지방소득세팀 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할 수 있다.
    • 뉴스종합
    • 종합
    2022-08-13
  • 유튜브 골라라TV, 제주 로컬 마켓 론칭 버라이어티 ‘탐라도서울’ 공개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유튜브 골라라TV의 오리지널 제주 로컬 마켓 론칭 버라이어티 콘텐츠 ‘탐라도서울’이 공개됐다. 약 10회가 방영될 예정인 탐라도서울은 콘텐츠 커머스를 표방하는 신개념 버라이어티로, 네이버 뷰티 파워 인플루언서인 박서울의 우당탕탕 제주 리얼 로컬 마켓 론칭기다. 앞서 8월 8일 오전 10시 처음 공개됐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8만명을 보유하고, 네이버 뷰 지식인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파워 인플루언서 박서울은 제주 한 달 살기 후 제주 매력에 푹 빠져 1년 살기를 결심했다. 도서 지역 특성상 온라인 주문이 늦게 도착하고, 배송비는 다른 곳에 비해 두 배 비쌌다. 그런데도 박서울은 교환과 배송이 원활하지 않은 제주 패션 시장에 직접 도전장을 내밀었다. 탐라도서울에서는 제주 시장 조사는 물론, 국내 패션의 메카 동대문 도매 시장을 직접 찾아 제품 소싱부터 홍보·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제작진의 일체 개입 없이, 홀로 발로 뛰는 박서울의 제주 로컬 마켓 창업을 위한 고군분투기를 오롯이 담아냈다. 또, 탐라도서울에는 일부 기업 등에서 여름 모공 팩 부분 선두를 차지한 뷰티 업계 아페리레 브랜드가 참여했다. 골라라TV는 아페리레와 베스트 셀러 아이템인 데이드림 커버 쿠션, 리필 세트와 빙하토 모공팩, 베리 프리티 팩, 팩브러시 세트를 공동 구매로 판매를 시작하며, 콘텐츠 커머스의 좋은 출발을 알렸다. 박서울의 제주 로컬 마켓 론칭 버라이어티인 탐라도서울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유튜브 골라라TV 채널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한편 아페리레 2차 공동 구매는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다시 진행해 최대 49%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 뉴스종합
    • 경제
    2022-08-13
  • 우리 동네 매력 알리는 ‘우리동네 핫플 사진 공모전’‥총상금 3000만원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지역에서 이름난 관광지, 문화 시설, 음식점 등 우리 동네 매력 포인트를 알리는 ‘우리동네 핫플 사진 공모전’이 열린다. 전국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홈페이지에 올리기만 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을 목적으로 지역 관광 데이터 수집을 위해 진행되는 행사다. 행사 주최사는 엠티데이타이며, 와스코가 주관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①관광지 ②문화 시설 ③쇼핑 시설 ④레포츠 시설 ⑤편의/오락 시설 ⑥음식점 등 총 6개 분야의 장소 및 시설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응모하는 방식이다. 촬영 방법은 한 장소당 입구, 전경, 장소 및 시설 사진, 안내판·안내도·팸플릿, 내부 이용 시설 사진을 각 2장씩 촬영해 총 10장의 사진을 정면으로 찍어서 응모하면 된다. 사진은 반드시 가로로 촬영해야 하고, 해상도는 4K(3840×2160) 이상이어야 한다. 또 사진에는 위치 정보(GPS정보)가 포함돼야 하고, 촬영한 상호명과 상세 주소를 꼭 기재해야 한다. 응모 기간은 8월 8일(월)부터 9월 7일(수)까지며, 접수는 DATATON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1인당 응모 사진 수는 제한이 없다. 응모 사진에 대해선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다(多)촬영상(9명)’과 ‘베스트촬영상(4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다촬영상은 △금상(1명)에게 1000만원 △은상(2명), 동상(2명), 장려상(4명)에게 각각 300만원, 100만원, 50만원을 수여한다. 베스트촬영상은 △금상(1명) 500만원 △은상(1명) 300만원 △동상(2명) 100만원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해 상세한 내용은 DATATON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 채널에서 ‘우리동네 핫플 사진 공모전’을 참고하면 된다.
    • 라이프
    • 연예/문화
    2022-08-13
  • 국민체육진흥공단, ‘2022 SPORTS STARTUP 창업교육’ 스포츠 창업 인재 양성
    [교육연합신문=박한석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8월 15일부터 9월 8일까지 ‘2022 SPORTS STARTUP 창업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단은 100명 이상의 예비 창업자를 모집해 전문 창업인으로 양성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2022 SPORTS STARTUP 창업교육’은 창업 전문 교육 기업의 과제 실습형 및 멘토링 과정을 통해 스포츠 산업과 관련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가 스포츠 분야 아이디어를 더 확장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를 접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포츠 분야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해 커리큘럼은 △공통 교육 △기본 교육 △심화 교육 △멘토링 데이(IR, 디자인, MVP, BM, 사업계획서)로 나눠 진행한다. 창업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참여자부터 심화 교육이 필요한 참여자의 창업 역량 강화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이뤄진다. 해당 교육 과정은 모든 단계의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실무 역량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공통 교육 과정은 과제 해결 및 독서 토론형 강의로 진행되며 스포츠 산업 생태계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본인의 강점을 분석해 창업 성향을 알아보고 점검할 수 있다. 기본 교육 과정은 스포츠 분야에서 성공한 창업가 ‘5인 5색 창업 특강’으로 현재 창업 및 스포츠 산업 분야 전문인들의 강의로 이뤄져 있다. 교육생들은 기본 교육 과정을 통해 창업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게 된다. 심화교육 과정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며 △스타트업 및 유니콘 기업 분석 △아이디어 사업화 과정 △차별화 특성 적용 방법부터 실제 △브랜드 네이밍 및 로고 제작 △수익 구조 구축 및 홍보 마케팅 전략 구성과 함께 실전 창업을 위한 △법인 설립 과정 △스톡옵션 이해에 대한 강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모든 교육생을 대상으로 △도서문화상품권(10만원) △65H(시간) 이상의 창업 교육 △상세 페이지 제작 △로고 및 상표 출원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우수 팀 20팀을 선발해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전문가 검증과 △IR PPT 템플릿을 제공한다. 우수 팀들은 IR 경진대회에 참가해 결과에 따라 공단 이사장 표창 및 시상금을 받게 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진행하는 ‘2022 SPORTS STARTUP 창업교육’에 참가하려면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Startup 창업교육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 뉴스종합
    • 사회
    2022-08-13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