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온라인 수업 실시에 따른 교육과정 수립 및 수업 개선을 위하여 4월 28일 오후 순천별량중학교에서 실시하는 원격 수업 나눔 현장 수업을 참관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순천별량중학교는 수업혁신 선도 및 배움나눔 학교 문화조성을 위한 전남의 배움나눔중점학교로서 자기주도형, 과제 수행형,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온라인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방역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시기를 고려하여 이날 원격 수업 나눔의 소중한 시간을 제공했다. 수업 참관은 실시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한 온라인 수업 참관을 기본으로 하고 현장 수업 참관을 희망하는 교사를 위해 참가자 수를 제한하여 수업 참관과 협의회 시간을 가졌다.

수업 공개는 1학년 체육(Google Classroom을 활용한 과제 수행 중심 수업), 2학년 역사(Google Meet를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수업), 3학년 국어(Google 문서를 활용한 모둠 토론 수업) 과목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체육 황세령 교사는 온라인으로 체육 수업을 잘 할 수 있음을 몸소 영상을 제작하여 보여주었고, 역사 박현자, 국어 안인순 교사는“국가적 위기의 시기에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경력이 많은 교사들도 실질적으로 원격수업을 잘하고 있는 수업 현장을 공유하고자 50대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수업 공개를 희망하였다’고 전하고 “동료교사들의 지원과 협업이 있었기에 아이들에게 생생한 온라인 수업을 선물할 수 있었다, 감사하다“고 말해 참관자들의 가슴을 울렸다.

이길훈 교육장은 현장 수업을 참관하고“ 온라인으로 수업공개를 한다는 것은 의미가 크다. 온라인 수업에 익숙하지 않은 선배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원격 수업을 공개하고 나누는 가슴 뛰는 현장에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감동스럽다.”고 말하고“우리 교육의 희망이 선생님들에게 달려있으며 어려운 시기에 우리 아이들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01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원격 수업 나눔 현장속으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