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 Wee센터는 등교 수업에 따른 학생, 학부모, 교사의 불안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심리적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지난 28일(목)부터‘위(Wee)퀴즈 인 더 스쿨’와 ‘취약계층 심리안정 지원 및 지역연계 활성화’’ 그리고 ‘찾아가는 학교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위(Wee)퀴즈 인 더 스쿨’운영으로 등교수업을 맞이하는 학생들을 응원함과 동시에 등교수업 정상화를 지원한다. ‘위(Wee)퀴즈 인 더 스쿨’은 심리방역에 관한 퀴즈로 구성된 ‘도전 코로나19 퀴즈왕’과 교문 앞에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덕분에 캠페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취약계층 심리안정 지원 및 지역 연계 활성화’로 지역아동센터 및 방과후아카데미를 방문하여 지역사회자원을 연계한다. ‘취약계층 심리안정 지원 및 지역 연계 활성화’에서는 위기학생 예방 및 조기발견을 하고, 찾아가는 맞춤형 심리상담을 실시한다.

더불어 Wee클래스 미배치교‘찾아가는 학교 상담실’운영으로 장기간 원격수업으로 등교 수업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의 상담과 감염병 스트레스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밖에도 자가격리자 및 확진자 발생학교 학생·학부모(보호자)·교직원의 심리적 충격 완화와 학교 정상화를 위한 심리 지원 대응 체계를 마련하였다.

 

김용대 여수교육장은 “불안과 설렘이 공존하는 등교수업에서 학생들의 학습권과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심리·정서적 건강까지 지킬 수 있도록 심리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319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등교수업 이후 심리불안 해소를 위한 심리적 방역 총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