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상운 기자]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8월 14일부터 8월 28일까지 장성군 관내 마을학교 10교를 대상으로 장성마을학교 맞춤형 현장 방문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컨설팅은 위촉된 장성마을학교 활동가 3명과 함께 코로나 19 국면에 따른  확산 방지 지침을 준수하며 각 마을학교 철학과 비젼 구현을 위한 마을학교별 소규모 집단 프로그램 운영방안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 됐다.

 

프로그램별 운영은 10명 이하 개별 또는 모둠 단위의 진행을 원칙으로 하여 마을 공부방, 국궁체험, 생태교육, 마을 벽화사업 등의 프로그램 진행시 적용되도록 하였으며, 마을축제나 온가족이 함께 하는 별빛 캠프 등 다수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은 축소 또는 진행 방식을 변경하여 운영하도록 논의가 됐다.

   
2020년에 처음 마을학교를 시작하는 「솔바람 마을학교」 권오산 대표는 "혁신학교의 학부모로서 학교교육에 참여한 경험을 살려 마을학교 활동가로서 학교와 마을을 연계할 수 있는 마을의 교육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올해 마을학교 운영의 목표라며 맞춤형 현장방문 컨설팅을 통해 마을학교 운영에 필요한 실무적인 방법들을 도움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미숙 장성교육장은"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교육과 온라인 수업의 일상화 속에 마을학교 운영 방식에 대한 고민과 함께 어느 때 보다 마을학교 운영자들의 운영 역량이 요구되는 시기라며 마을학교를 위한 운영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감염병 위기의 특수한 상황인 만큼 장성마을학교 활성화에 대한 교육지원청에서의 역할을 찾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은 2학기에는 마을교육공동체 워크숍과 교직원 대상 마을학교 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장성의 마을 교육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37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교육지원청, 2020. 전남장성마을교육학교 맞춤형 현장방문 컨설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