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조선대학교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학생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학생성공라운지(Student Success Lounge)’를 개소했다.

 

학생성공.jpg

 

조선대학교 비교과통합관리센터(센터장 김지현)는 지난 10월 7일부터 이틀간 학생성공라운지 개소식을 진행했다.

 

조선대학교 학생성공라운지는 중앙도서관 1층(구. ACE라운지)에 위치하고 있다. 학생성공라운지는 비교과통합관리센터와 글쓰기센터의 행정사무실을 이전해 비교과프로그램 활동을 위한 학생 참여공간으로 마련된 공간이다. 기존 글쓰기센터 공간은 글쓰기 상담 및 비교과프로그램 그룹 활동을 지원하는 스터디실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동고동락(同Go同樂) 배움터’로 조성됐다. 센터는 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 PPT발표용 이동식 스크린 등의 편의시설과 대학이 운영하는 비교과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단계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개소식 첫날인 7일에는 민영돈 총장, 이대용 부총장(교육혁신원 원장), 이민창 기획실장(대학혁신사업지원센터장) 등이 방문했으며, 8일에는 학생 서포터즈 및 학생평가단을 중심으로 지난 비교과통합 설문조사 응답 우수 학생들을 초청해 센터에 바라는 점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생성공라운지 개소를 계기로, 조선대학교 비교과통합관리센터는 ‘핵심역량 인증제’를 통해 조선대학교 3C 핵심역량(Confidence·자기주도, Convergence·창의융합, Consideration·배려봉사)을 갖춘 우수 인재를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전산시스템을 구축한다. 또한 ‘동고동락 페스티벌’을 학기 말에 진행하여 프로그램 우수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조선대학교 김지현 비교과통합관리센터장은 “학생성공라운지의 개소를 통해 학생 성공을 위한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관리하며 교육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센터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비교과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정규 교과목 학습 외에 대학 생활·사회생활에 필요한 전인적 교육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전체댓글 0

  • 1733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선대, 다양한 비교과프로그램 운영·학생소통 공간 ‘학생성공라운지’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