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100주년 시상식.jpg

교육공동체 다모임은 많은 학교가 교육 활동 및 학교 현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기 위해 학생‧학부모‧교사 대표가 모여 실시한다. 하지만 2020년 올해 사창초등학교(교장 김마리아)의 10월 교육공동체 다모임은 그 의미가 특별했다.

 

개교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총동문회와 학교에서 함께 진행할 예정이었던 행사 대신 온라인 학생다모임 활동을 통해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였던 학교 사랑 행사 결과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시상은 ‘학교사랑 6행시 짓기’, ‘학교사랑 포스터 그리기’, ‘학교사랑 표어 만들기’ 등 학년별 게시물 관람 후 학생회 대표의 수상으로 진행되었고, 총동문회 회장 송영중씨가 개인적으로 준비한 기념품이 전교생 모두에게 전달되었다. 시상 이후에는 학생과 학부모 대표들의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건의 및 궁금한 점에 대해 교사 대표의 답변과 이에 따른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개교 100주년을 맞아 특별히 참석했던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단장 정제덕씨와 상임부회장 김필수씨는 “학교 교육에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모습에서 현장의 변화를 실감하고, 앞으로의 100년에 대해 함께 성장하는 사(社)‧창(創)‧인(仁) 행복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00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장성 사창초, 100주년 행사와 함께한 교육공동체 다모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