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현구 기자] 
서울중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권혁미)은 사립유치원운영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특화된 업무 자료를 제작하여 관내 사립유치원(31개원)과 본청 및 11개 교육지원청 담당부서에 문서파일(PDF 및 HWP)과 인쇄책자를 배부할 예정이다. 
 
2020년도 운영위원회 안내 자료 및 사립유치원용 별도 자료의 부재로 사립유치원운영위원회의 기준과 적용에 맞는 운영위원회 업무 자료의 필요성이 대두되었으며, 사립유치원운영위원회 운영위원 및 업무담당자에게 효율적이며 편리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여 제작하게 됐다. 
 
업무자료의 순서는 Ⅰ.유치원운영위원회의 이해, Ⅱ.유치원운영위원회 구성 및 선출, Ⅲ.유치원운영위원회 회의 운영, Ⅳ.유치원운영위원회 묻고 답하기, 부록 유치원운영위원회 운영 관련 서식으로 사립유치원운영위원의 기본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본 자료의 검토위원으로 다수의 유치원운영위원회 매뉴얼 제작 경험이 있는 위원과 사립유치원의 업무 담당자를 선정하여 이론과 실무적인 내용을 검토해 제작했다. 
 
이번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에서 제작한 사립유치원운영위원회 업무자료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하여 HWP형태의 파일로 제공된 서식자료는 업무의 진행 순서로 제공되었으며, 전체서식 목록에서 서식의 제목을 선택하면 해당서식으로 연결되도록 편집되었다. 
 
서울중부교육지원청은 서울시특별시교육청 최초로 제작된 사립유치원 운영위원회 업무자료를 계속적으로 보완하여 사립유치원 현장에 실제적인 도움을 주고, 운영위원회가 바르게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전체댓글 0

  • 452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중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위한 운영위원회 업무자료 제작 배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