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제주 애월고등학교가 오는 10월 17일(토)부터 10월 23일(금)까지 제주학생문화원 전시실에서 특수목적과인 미술과 ‘제4회 창송미전’과 ‘제3회 드로잉전’을 개최한다.

 

 꽃기운.jpg 나에게 위로.jpg 유화.jpg

이번 전시회는 △2019학년도의 입학한 애월고등학교 미술과 3기 학생들의 첫 번째 졸업작품전이고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의 어려움 속에서 이뤄진 작품전이어서 더욱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전시에는 1학년 드로잉 전시를 같이 해 1·2학년 학생들의 기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고 미래에 제주도, 더 나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작가로의 성장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둘 수 있다. 또한, 작품은 전공별 개인 작품 45점, 드로잉 작품 40점, 야외스케치 작품 20점, 사제동행전 20점 등 총 125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오픈식을 생략하고 전시 장면 및 학생 작품 도슨트 내용을 영상 편집해 사이버 전시도 기획하고 있으며 전시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제주애월고 관계자는 “애월고에서 실시하는 창송미전’은 매년 정기전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애월고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관심 속에 ‘예술적 감수성’을 향유함과 동시에 제주미술교육 발전에도 이바지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8_1.애월고등학교 미술과, ‘창송미전 및 드로잉전’개최(포스터).jpg

전체댓글 0

  • 013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 애월고 미술과, ‘창송미전 및 드로잉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