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분교장2.jpg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지난 10월 13일부터 섬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위한 분교장 방문을 시작했다.

 

이번 분교장 방문은 2020 전남교육 및 진도교육의 주요 시책인 작은 학교 및 섬학교 지원을 위해, 교원 · 학부모 · 지역민과 직접 소통하며 모든 아이가 행복한 농어촌 교육모델 실현하고자 진행됐다.

 

분교장 방문에 앞서 조도중·고등학교와 조도초를 찾은 이문포 진도교육장은, 섬학교 학생들이 교육적 소외감을 느끼지 않는 쾌적하고 안정적인 교육 환경과 함께 교사들의 도서벽지 근무환경을 개선하여 학생교육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조도초대마분교장을 찾은 방문단은 교사 · 학부모 · 지역주민과 함께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며 현안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협의하였다. 대마분교장 학부모 이혜영씨는 "교육장님이 오셔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다는 것만으로도 든든하다. 당장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없더라도 우리 아이들과 학교에 항상 관심을 갖고 있다는 믿음이 생겨 기쁘다."라며 환영의 말을 전했다.

 

이날 태풍 영향으로 방문하지 못한 조도초거차분교장에 대한 아쉬움을 뒤로 하고, 섬학교 지원을 위한 분교장 방문은 다음 주 의신초모도·접도 분교장과 진도서초가사도분교장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15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도교육지원청, 교육격차 없는 지원으로 모든 아이가 행복한 진도교육 실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