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정혜자)은 3월 17일 학생교육문화회관 2층 회의실에서 미래사회와 혁신전남교육 방향에 부합하는 학생과 현장중심의 문화예술프로그램 혁신을 위한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교육혁신 T/F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협의회는 3월 17일에 1차 협의회를 통해 운영현황 및 과제를 파악하고, 25일 2차 협의회에 구체적인 혁신방안을 모색하여, 31일에는 문화회관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혁신 분야별 설명 및 협의로 진행하게 된다.

 

교육혁신 T/F팀에는 전형권 전남교육청 정책기획 장학관 및 고일석 전남교육청 혁신교육 장학사, 이문정 중등교장, 황선정 초등교사,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이한신 정책혁신부장, 아시아문화원 교육사업본부장, 극단 대표 강용복 등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T/F팀 협의회에서는 그동안 관행적이었던 학생교육문화회관의 운영 형태를 깨고 현장과 교육청 및 외부 전문가와의 토론을 통해 학생중심의 문화예술교육 지원을 위한 새로운 교육의 혁신을 모색하는 토론이 이뤄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받고 있다.

 

정혜자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장은 모두가 소중한 혁신 전남교육을 위해 ‘앞으로 지속적으로 학교와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예술교육을 확대하고, 문화예술 관련 단체와 기관 등 지역사회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53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문화예술교육 미래를 열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