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순천효산고(교장 최상경)는 10월 27일 오후에 학업중단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40여명의 학생들과 인솔교사 3명이 함께하는 실내 클라이밍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순천효산고는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억압된 위기 학생들에게 클라이밍 체험학습을 실시함으로써 도전정신을 함양하고 자신의 소중함을 일깨우는데 기분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또한 신체적 활동을 통해 자신의 문제에 직면해 봄으로써 자아성취감과 자신감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는 학업중단예방의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장에서 만난 40여명의 학생들은 교실내에서는 발견하지 못한 친구들의 당찬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스스로를 믿고 팔과 다리에 의지하여 땀을 흘리며 어느덧 높은 정상에 다다르자 손을 들어 ‘V’ 표시를 하는 등 성취감을 마음껏 즐겼다. 정상까지 완주를 한 장차미(관광외식서비스과 1년) 학생은 ‘생전 처음 도전한 암벽타기를 통해 무섭고 힘들었지만, 내 속에 있는 또 다른 나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순천효산고는 인성교육과 진로교육에 혁신과제를 설정하고 2020 특성화고 혁신학교를 추진해 오고 있다. “인성이 실력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얘들아 어서와, 환영한데이, 애플데이, 화이팅데이, 삼겹살데이, 사제동행 e스포츠대회, 사제동행 마마톡, 목공예체험교실, 가죽공예체험교실, 바리스타교실, 제빵교실 등 교사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바른 인성과 품격을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해 나가며, 학교공동체가 하나 되어 행복한 학교를 일구어 가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737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효산고, '또 다른 나를 만나요' 실내 클라이밍 도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