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코로나19 확진자 감소로 5월 등교 개학이 예상되는 가운데 지난 27일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업무 담당자 38명을 대상으로 매뉴얼 전달 연수를 원격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 실천하면서 온라인 수업에 많이 활용하고 있는 Zooom 클라이언트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원격 화상회의로 교사들의 원거리 출장으로 인한 업무 부담을 경감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날 연수는 △2020년 방과후학교 운영 개선 주요내용 △2019년 방과후학교 성과 분석 △2020년 방과후학교 주요 사업별 추진계획 △2020년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 길라잡이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현장의 가장 많은 어려움으로 방과후 강사 채용 및 긴급돌봄교실 운영에 따른 인건비 및 운영비 지원에 관한 사항을 토로했다. 도교육청에서는 지난 3월 2차 휴업 연장으로 인한 긴급돌봄교실 급·간식비를 지원했으며 온라인 개학 전까지의 긴급돌봄교실 운영에 따른 예산을 정산하여 곧 지원할 방침이다.

 

장기명 학교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에 따른 수업 준비뿐만 아니라 긴급돌봄교실 운영으로 업무가 가중된 담당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등교 개학 연기로 방과후학교 운영이 전면 중지되면서 방과후 강사들의 생계권이 위협받고 있어 각급 학교에서는 등교 개학과 함께 바로 방과후학교를 운영하는 등 수업시수를 최대한 확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27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도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매뉴얼 전달연수 원격으로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