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 호)은 11월 한 달 동안 희망하는 관내 초·중 학급을 대상으로 『천년의 영광역사! 그 빛을 찾아서』 영광역사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영광역사 프로젝트는 학급(동아리)별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9~10차시 수업으로 영광의 역사가 흐르는 3빛 탐방길을 찾아가며 숨겨진 영광의 역사를 재조명해 보는 테마형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1길 영광빛을 탐방한 영광초 5학년 역사동아리 학생들은 영광향교 명륜당에서 읍사무소까지 직접 만든 태극기를 들고 3.1 독립만세 행진을 했던 길을 찾아 걸었다. 학생들은 책에서 접했던 3.1운동을 선배들이 직접 했다는 사실이 놀라워했고 선배들의 후배라는 것이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 우리 고장의 역사를 더 알아보고 싶다고 말했다.


2길 불갑빛을 탐방한 묘량중앙초 5학년 1반 학생들은 우리나라에 최초로 불교가 들어왔던 이야기, 민주주의를 위해 열정을 바쳤던 박관현열사의 이야기를 들으며 앞서서 길을 연 사람들의 숭고한 정신을 느꼈다.

 

3길 법성빛을 탐방한 홍농서초 3학년 1반 학생들은 교실로 돌아와 친구들과 흔적마저 희미한 법성진성을 상상하며 상자 등을 이용해 만들어보고 법성진성이 복원되어 실제로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밝혔다.

 

허 호 영광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영광역사 프로젝트를 통해 내 고장의 역사에 대해 바로 알고 올바른 역사관을 가지길 바라며, 영광학생들이 영광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영광역사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33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영광교육지원청 ‘영광역사 프로젝트’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