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20201023 담양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부모 연수.jpg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 담양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학부모의 수요와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나의 맘(Mom), 나의 아이(I) 위한 행복교육’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고있다. 
 

이번 연수는 학습종합클리닉센터 대상 학부모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19일부터 30일까지 총 6회기로 운영된다. 이 연수는 ▲자녀와 소통하기 위한 대화법 ▲MBTI를 통한 나와 자녀의 성격유형 이해하기 ▲맞춤형 학습지도법 ▲문해력을 키우는 독서교육 ▲내 아이를 살리는 사랑대화 ▲보드게임을 통한 자녀와 소통의 시간 등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자녀와 소통하는 행복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연수에 참여한 무정초 학부모는 “나와 아들에 대한 성격유형을 통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고, 익힌 내용을 적용해보며 함께 변화해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철주 담양교육장은“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가정과 연계하여 학부모의 자발적 교육 참여를 유도하고 자녀와 소통하기 힘들어하는 학부모님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14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학습종합클리닉센터,‘나의 맘(Mom), 나의 아이(I) 위한 행복교육’학부모 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