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2020. 3. 1.자 학교지원센터 구축에 따른 효과적인 학교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4월 28일 3층 학교폭력위원회실에서 「학생중심 교실중심 교육환경 정착을 위한 T/F(Task Force: 전담 조직) 협의회」를 개최했다.

 

학교지원 T/F는 양수열 팀장(청풍초등학교장)을 비롯한 교감, 교사, 장학사 등 7명으로 구성하여 설문조사, 각종 교사 모임에서의 의견 수렴, 홍보 등을 통해 화순 관내 학교의 업무 지원을 위한 과제와 방법 등을 발굴할 계획이다.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그동안 교사들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전라남도교육청이 추진하는 교무행정사 배치, 각종 전시성 행사 축소 등의 정책들이 교육현장에 정착되도록 노력하였으며, 올해 구축된 학교지원센터를 통해 기간제교원 채용과 방과후학교 강사 선정, 중대한 학교폭력 업무 이관 등 학교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하고 있다.

 

학교지원센터장(여민구)은 “이번 T/F 구성은 학생들의 배우는 즐거움과 행복한 학교 생활을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하는 교사들이 학생들의 학습과 생활지도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데 있어, 지금까지의 교육지원청이 주도하는 학교 지원 방식이 아닌 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위한 시도라는데 의미가 있다”며, “투명하고 민주적인 행정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화순교육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52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순교육지원청, ‘학생중심! 교실중심! 교육환경 정착을 위한 학교지원 T/F 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