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 Wee센터는 4월 29일(수)에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보호자 특별교육 이수 인정기관으로 지정된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1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와 함께 학교현장의 필요를 만족시켜야 하는 상황에서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고, 참여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최선의 안전조치 후 진행되었다.

 

목포과학대학교 김경신교수의 ‘회복적 생활교육’은 학교폭력을 포함한 다양한 갈등의 문제를 처벌중심의 응보적 관점이 아닌 회복적 정의의 관점으로 접근하여, 갈등을 개인의 문제로 보기보다 공동체의 문제로 인식하며 배움과 성장의 기회로 전환시킬 수 있도록 돕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여민구 학교지원센터장은 ‘회복적 생활교육 연수를 통해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들이 학교에서 발생하는 크고 작은 학교폭력 사건이 처벌에서 끝나지 않고 학생들의 성장과 기회로 전환시킬 수 있도록 하여 민주적이고 평화로운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화순Wee센터는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치유를 위한 전문기관으로 상담과 프로그램 관련 궁금한 사항은 화순교육지원청홈페이지 (http://hsed.jne.go.kr/)나 Wee센터(370-7190~6)에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733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회복적생활교육’연수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