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지난 4월 28일(화) 마산면 면사무소에서 마산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왕경식)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마산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0년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마산면 마을교육자치회 구축을 통해 학교 교육지원을 위한 지역의 단체 및 지역민, 학부모들이 정례적인 협의회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마을별 특색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 교육력을 향상 시키는 새로운 지역 재생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마을교육공동체 구축 및 기반 마련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지원 및 네트워크 활성화 △지역 교육자원 발굴 및 지역민 대상 우수 강사 양성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 제공 △청소년 진로체험 활성화 및 진로·직업 프로그램 운영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및 활성화에 따른 제반 협력 등 다양한 상호 협력 및 마을교육공동체 지원 프로그램 전개에 대한 기대를 갖게 했다.

 

왕경식 위원장은 “교육지원청과 함께 마산면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을 수 있어 고맙게 여기며, 앞으로 지역 유관기관 및 지역민, 학부모 등 다양한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마산면 학교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임윤덕 교육장은 “마산면에서 마을교육자치회를 구축하여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첫 걸음을 뗀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마산면마을교육자치회 구축을 기점으로 구례 전 지역에서 마을교육자치회를 통한 마을교육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73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례교육지원청, 마을교육자치 활성화 지원에 본격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