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개정된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의 내용을 담은 리플릿을 한국어를 포함한 4개 국어로 제작하여 학부모들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리플릿에는 학교폭력의 정의와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 학교장 자체 해결제에 대한 설명과 학교폭력 예방 및 관계 회복을 위한 학부모 역할 등을 담아 관내 초·중·고 학부모가 학교폭력 예방 및 관계 개선을 위한 회복적 생활교육에 함께 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이번 학교폭력 예방 리플릿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관내 다문화 가정을 위해 완도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의 외국어 번역 지원을 받아 중국어, 필리핀어, 베트남어로도 제작하여 다문화 가정 학부모에게 전달한다고 한다.

 

이번 자료는 모든 학교에 사전 배부하여 6월 8일 전면 등교일에 맞춰 가정에 전달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다문화 가정용 리플릿은 학교와 더불어 완도 건강·가정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서도 다문화가정에 직접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김명식 완도교육장은 “다문화 학부모용 학교폭력예방 리플릿 제작과 같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을 위한 지원의 확대로 한 가정도, 한 명의 학부모도 소외되지 않고 모두 함께 행복해지는 교육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570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도교육지원청, 다문화 가정을 위한 외국어판 학교폭력예방 리플릿 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