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제주 하귀초등학교(교장 송만선)가 제26회 제주장애학생의 날을 기념하여 6월 1일부터 6월 5일까지‘장애 이해 및 인권 교육 주간’을 운영한다.

 

 

이번‘장애이해 및 인권교육’주간에는 제주도농아복지관(강사 김혜란)에서 한 주간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장애이해 및 인권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고, 5~6학년 학생들은 등교일에 따라 6월 30일에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장애인권소식지를 전교생들에게 발송하여 장애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장애인들의 인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되며, 학생들이 스스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장애 이해에 도움이 되는 퀴즈를 수록하여 정답지를 제출하는 학생에게 상품 증정을 통해 올바른 장애인식개선과 즐거움도 함께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학교관계자는“이번 장애 이해 및 인권 교육주간을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장애는 ‘다름’을 ‘차별’이 아닌 개인의 특성으로 인정하면서부터 진정한 이해와 배려가 시작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장애 인식 개선 교육을 통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에서‘함께’라는 것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그 가치를 알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6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귀초, 제26회 제주장애학생의 날 기념 장애이해 및 인식개선 교육주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