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보도자료 사진1.jpg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12일 신청사 개청식 및 나비골꿈샘유아놀이터 열림식을 개최했다.

 

신청사 이전은 지난 2월초에 마쳤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개청식을 미루어 오다, 정부의 코로나 19 대응단계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전환됨에 따라 행사참여 인원을 최소화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 날 개청식은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 김한종 전라남도의회 의장, 유성수 전라남도의회교육위원회 위원장, 이상익 함평군수, 김형모 함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학생대표 및 학부모연합회대표 등 소속 기관 및 유관기관장 등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에 열렸다.

 

신청사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축되었으며, 별동으로는 함평영재교육원과 함평외국어체험센터를 함께 준공하였다. 또, 함평지역 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놀이문화공간을 제공하고자 건축된 나비골꿈샘유아놀이터는 구 함평여고(현재 폐교) 건물 1층을 재활용하여 건축됐다.

 

김 완 함평교육장은“구청사는 1971년부터 50년 동안 장구한 세월속에서 함평 교육을 이끌어 왔으나, 교육이 감당해야 할 영역이 하나 둘 확정되면서 구청사의 여건으로는 함평의 미래 교육을 설계하고 지원하기에 매우 어려운 상황에 이르러, 청사 신축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신청사를 최신의 건물로 건축하게 되었다. 이 곳에서 함평군민과 함께 함평 미래교육 100년을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974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함평교육지원청, 신청사 개청식 및 나비골꿈샘유아놀이터 열림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