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IMG_2323-e.jpg

나무들이 예쁜 색깔의 옷을 갈아 입은 화담숲

 

경기도 곤지암리조트에 위치한 화담숲은 지금 가을의 한가운데에 있다. 


화담숲은 자연환경 보호와 자연자원의 효율적인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생태수목원'으로 자연의 지형과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며 만들어졌다. 

 

화담숲은 특성화 테마원(철쭉·진달래원, 수국원, 소나무 정원)과 차별화 테마원(이끼원, 암석 · 하경정원, 반딧불이원, 추억의 정원길) 등 서로 다른 테마를 가진 총 17개의 테마원이 있으며 잘 정비된 산책로를 안내 표지판을 따라 산책하면서 자연을 숨쉬며 느낄수 있다.


산책로는 경사도가 완만한 데크길로 조성되어 있고, 데크길에는 빨리 오를수 있는 계단도 설치되어 있다. 특히 유모차나 휠체어도 관람이 가능하고  산책로 곳곳에 많은 쉼터, 여러개의 화장실이 위치해 있어 쾌적하고 편리하게 관람을 할수 있으며 친환경 모노레일을 탑승하면 아이들도 노약자도 불편함 없이 숲을 조망할 수 있다.


화담숲은 4계절 어느때나 방문해도 좋지만, 가을에 간다면 단풍 절정이 예상되는 이번 10월 마지막주가  방문하기 제일 좋을 때다. PC, 모바일 모두 예약이 가능하며, 되도록이면 사전 예약을 하는것이 좋다.

 

화담숲 입구까지는 도보로 이동 할수 있고, 도보가 힘들면 곤지암스키리조트 맨 오른편 리프트를 이용하면 되며 단풍철인 요즘, 보다 쾌적한 관람을 위해선 평일 오전 방문이 권장된다.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http://www.hwadamsup.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체댓글 0

  • 066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가을엔 '화담숲'에서 힐링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