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1028 순천 왕조초 보도자료 01.jpg

 

순천왕조초(교장 이성금)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연극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행사가 취소된 가운데 무 관중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는 제3회 순천시 ‘청소년 끼 페스티벌’에 참여한 순천왕조초 연극 동아리는 예선전을 거쳐 25일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총 18팀이 출전한 행사에서 ‘혹부리 영감님’연극으로 무대에 오르게 된 학생들은 그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끼를 발산했다.


개학 후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학습으로 전환되면서 연습 기간이 짧았음에도 불구하고 매일 1시간씩 꾸준히 연습한 결과 장려상을 수상하게 됐다.

 

착한혹부리 영감님 역할을 맡은 4학년 학생은 “학교가 아닌 다른 장소에서 공연을 해보는 게 처음이라 실수하면 어쩌나 걱정도 되고 떨리기도 했지만 끝나고 나니 너무 뿌듯하다. 내년에는 더 잘 할 수 있는 용기도 생기고 기회가 있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했다.

 

이성금 교장은 “학생들이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생각과 감정을 연극을 통해 표출하고 자신의 문제를 자연스럽게 극복하는 힘을 길러주고 싶었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 자신감이 넘치는 학생으로 성장하였으면 한다.”고 밝혔다.

 

순천왕조초 연극동아리는 오는 31일 조례호수공원에서 시상식과 함께 자선공연에 참여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711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왕조초, 연극동아리 순천시 '청소년 끼 페스티벌' 참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