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지난 20일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과 8.15광복 75주년 기념으로 실시한 ‘제 1회 나주평화통일 골든벨’ 행사에 노안남초(교장 정정하) 전교생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각 교실에서 온라인 퀴즈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열리게 되었지만 그 열기는 후끈했다.


나주평화통일 골든벨에 노안남초등학교 전교생 총 79명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모두 대회가 진행 되는 동안 마스크를 착용하고 서로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는 등 방역 수칙을 준수했다.


골든벨 대회는 한반도의 평화와 민족통일을 염원하는 골든벨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됨을 축하하는 전라남도 장석웅 교육감의 축하 영상으로 시작됐다.

 

퀴즈 문제는 한반도 분단 현실을 알아보고 다시 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과 6.15 남북공동선언 이후 남북의 교류, 미리 보는 통일코리아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문제가 출제될 때마다 학생들은 집중하며 스마트기기에 답을 입력하거나 클릭해 갔다. 학생들은 고민을 거듭하며 문제를 푼 뒤 결과를 확인하며 정답 여부에 따라 희비가 갈렸다.


2학년 손00 학생은 “골든벨 문제를 풀면서 북한에도 워터파크가 있는지 알게 되었고, 북한말을 알아보는 퀴즈도 재미있었어요.” 라며 후기를 남겼다. 


5학년 김00 학생은 “우승을 못해서 아쉽긴 하지만, 우리나라가 평화통일을 위해 그동안 노력한 과정을 알 수 있었고, 북한의 생활모습도 살펴보는 기회가 되었어요.”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정정하 노안남초 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평화통일 교육에 대한 관심으로 온라인 평화통일 골든벨 대회가 열려 기쁘며, 이러한 과정들이 얼어붙은 남북관계를 조금이나마 녹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152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 노안남초, 도전! 제 1회 나주평화통일 골든벨 전교생 참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