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5월 코로나-19로 처음 시행된 온라인 개학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사이버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 증대와 예방 차원에서 ‘집에서 만드는 UCC 공모전’을 실시했다.

 

초・중・고등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 이라는 주제로 스스로 기획하고 제작하여 초등부에서는 남면초등학교 ‘애플트리’팀이, 중등부에서는 수북중학교 ‘수북방범대’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들은 담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료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담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김성섭센터장)는 단체 시상이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22일 상장과 부상을 직접 전달하는 배달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전에서 중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수북중학교 ‘수북방범대’팀의 이치오학생은 “UCC를 제작하면서 내가 겪은 일이 아닌데도 화가 났고 피해학생의 마음을 공감할 수 있었다. 더 이상은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도우미 역할을 하고 싶다”는 수상소감을 말했다.

 

이정희 담양교육장은 “이번 실시한 UCC공모전처럼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존중과 배려의 따뜻한 학교문화를 형성하여 모든 학생이 행복한 담양교육이 되도록 다양한 방법을 계발하여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499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담양교육지원청, 집에서 만드는 학교폭력예방 UCC공모전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