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호남대학교 대학원 외식조리관리학과 마칠석(박사 1학기. 사진 중앙)씨가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 제12대 회장에 선출됐다.

 

마 회장은 한국제과학교에서 지난 4월 22일 진행된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 제12대 회장 및 감사 선거에서 회장에 당선됐다. 임기는 3년이며 (사)한국제과기능장협회의 사업을 총괄해 이끌게 된다.

 

호남대학교 조리과학과를 졸업(2016년)하고 대학원 외식조리관리학과 석사(2018년)를 거쳐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마 회장은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제과 프랜차이즈 베비에르와 브레드세븐의 대표를 맡고 있다. 

 

제과기능장이기도 한 마 신임회장은 스위스, 프랑스, 독일 등지에서 연수과정을 수행했고, (사)대한제과협회 기술지도위원, 2012년 대전세계 조리사대회 심사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2012년 제빵월드컵 아시아대륙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하는 등 각종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2019년에는 우수숙련기술인에 선정되어 그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사)전국제과기능장협회는 1996년 설립 이후 전국에 지회를 두고 있으며, 제과 전통기술의 기술 보급과 제과기능장 국가자격증 소지자 재교육 지원 및 신기술 제공과 평가를 통해 취·창업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 지방기능경기대회 및 세계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 지원과 국내외 기술 홍보를 위한 전시회 및 시연회 개최, 국내 우수 인력 발굴사업과 해외연수 및 기술교류  확대를 통해 제과인 자질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39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호남대 마칠석 씨, 한국제과기능장협회 12대 회장 선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