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안용섭 기자]
인천도화초등학교(교장 이용덕)는 지난 4월 20일(월) 온라인 입학식을 진행했다.
 
총 176명의 1학년 학생들을 위한 이번 ‘온라인 책날개 입학식’은 온라인 개학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고, 학교라는 새로운 세상에 첫발을 내딛는 학생들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입학식은 학교장의 입학 허가 및 환영사와 1학년 교사가 읽어주는 책 이야기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사가 읽어주는 책 이야기는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책 읽어주세요’ 캠페인과 연계한 것이다.
 
인천도화초 에서는 책 꾸러미 도서를 사전에 각 가정에 배부했으며, 이번 온라인 입학식에서 1학년 교사가 책 꾸러미 도서 중 하나인 <태엽아이>(저자 유명금)를 읽어줬다.
 
직접 책을 읽은 장아람 교사는 “태엽을 달고 바쁘게 살아가던 아이가 태엽을 벗고 세상을 새롭게 바라보게 되었듯이 여러분도 학교에 나오면 천천히 주변을 둘러보면서 공부하기로 해요.”라며 온라인 개학으로 지쳐있는 신입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책 꾸러미 도서는 가정 내 독서 문화를 장려하고, 등교 개학 후 학급 내에서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과 연계 지도될 예정이다. 

한편, 이용덕 교장은 “학교 교육이 성공하려면 가정과 학교가 조화롭게 연계돼 소통을 통한 공감과 존중, 배려를 통해 자녀교육의 질이 결정된다고 생각합니다. 학부모님께서는 자녀교육을 위해 학습지도와 생활지도를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2020학년도 남학생 87명, 여학생 89명. 총 176명의 입학생의 입학을 허가하며, 등교하는 날. 정문에서 반갑게 인사하겠습니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48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도화초, “오늘은 어떤 책 읽어주실 거예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