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은 온라인 개학과 원격수업이 본격 운영되면서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와 교사들의 열정을 격려하기 위한 관내 초등교감 한자리 모임을 4월 27일 실시했다.

 

이번 한자리 모임에서는 학교별로 원격수업의 방법과 교사들의 자발적 자료 제작 등에 대한 원격수업아이디어어와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를 나누면서 원격 수업의 질을 높여가는 토론과 질의 응답 방법으로 진행됐다.

 

신안 관내 대부분의 초등학교에서는 쌍방향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꼼꼼한 주간학습 안내를 통하여 매일 수업시간별로 활용하는 플랫폼과 컨텐츠를 안내하고 있으며, 학습꾸러미를 매주 가정에 배포하여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을 빈틈 없이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학교에서 자체 제작한 워크북을 통하여 출석확인과 참여도, 과제 학습 등을 가정에서도 자기주도적학습을 통하여 실천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에 참여한 교감은“원격수업을 위한 컨텐츠가 매일매일 업그레이드 되고 있어 교사들에게 적극적인 수업 계획과 지원이 필요한데, 오늘 협의회를 통해 원격수업 아이디어와 학부모 협력 방안까지 알게 됐다. 교사들과 수시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여 원격수업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재흥 교육장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현장 교사들의 수업에 대한 열정에 힘입어 점차 원격수업이 안정을 찾고 있다. 교육청과 학교에서는 학생·학부모·교사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체계적이고 질 높은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현장 교사들의 노력하는 모습을 격려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92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안교육지원청, 슬기로운 원격수업 생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