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녹동중학교(교장 김홍렬)는 4월 26일 코로나19로 힘든 낙농농가를 지원하고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스쿨버스 드라이브 스루로 마을별로 우유를 공급했다.

 

이번 행사는 담임교사, 행정실장, 영양사, 등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인성교육자료, 학습지, 우유(1000ml 멸균)로 구성된 학습 꾸러미 220세트를 교사들이 직접 만들어 드라이브 스루로 학습자들에게 공급함으로써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윤수 학생은 “코로나19로 집에서 원격수업을 받는데 학습지 인쇄가 되지 않아 고민하고 있었는데 우유와 학습지 그리고 독서기록장, 책 한 권이 택배와 스쿨버스 드라이브 스루로 배달되어 학습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황성희 학부모는 “온라인 수업뿐만 아니라 독서교육이며, 인성교육, 건강까지 챙기시고 교장선생님을 비롯하여 선생님들께서 직접 배달까지 해 주시니 너무 감사하죠. 이렇게라도 아이들 얼굴 보고 안부 물어주시고 신경써주셔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녹동중학교는 원격수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학습지와 독서기록장 그리고 학생 개인별 도서관 책 한 권씩을 꾸러미로 만들어 택배로 학생들에게 2회 공급하였고 가정에서 원격 수업이 곤란한 학생 8명이 등교하여 각 교실에서 원격수업을 받고 있으며 점심식사도 제공하는 등 수업에 소외되는 학생이 한 명도 없도록 세심하게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음악수업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송 제작에 학생들이 참여하는 시민교육을 하는 등 다양한 수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카네이션 재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여 학생들 스스로 사랑이 넘치는 감동 카네이션을 만들어 부모님께 드리고 효 실천 영상을 촬영하도록 하는 등 인성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297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 녹동중,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스쿨버스 드라이브 스루 교육활동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