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은 4월 28일(화) 순천지역 초․중․고 2020학년도 학생자치회 대표이자 청소년의회 학생 79명과 학생자치지원단 교사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온라인 학생자치대표 회의 및 청소년의회 출범식」을 갖고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기반을 다졌다. 
 
금번 온라인 출범식은 코로나19 예방과 오프라인 개학을 앞두고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하여 학생들도 단순히 개학을 기다리는 수동적인 존재에서 벗어나 개학 이후 여러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학교 공동체 구성원들과 함께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인지를 고민하고 의견을 개진하며 학생 참여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기획했다.

 

온라인 회의는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화상회의로 실시하였으며 회의 내용으로는 학생자치 마인드 셋, 온라인을 통한 학생자치활동 구상하기, 온라인 개학기간 학생자치활동 사례 공유, 온라인 개학기간 우리가 할 수 있는 것과 개학 준비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바람직한 온라인 수업 참여방법 규칙 만들기, 청소년 의회 세우기, 마지막은 학생들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개학 이후 궁금한 학교생활에 대해 답변하고 건의사항 듣고 정책 제안 설문조사하는 순으로 진핼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유○○(순천남산중 3년) 학생은“학교를 나가지 않고도 학생회를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을 다른 학교 사례 공유를 통해 알게 됐다.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저희학교 학생회도 온라인 활동 공간을 마련하여 개학 준비를 함께 하고 올해 추진해야할 학생회활동을 구체적으로 세워 개학 이후 활발하게 활동 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해 보려고 한다. 또한 청소년 의회 활동을 통해 저희들의 의견이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이번 온라인 회의를 계기로 학생자치활동이 개학 이후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내실 있는 개학 준비를 위해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개학 이후의 학교생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861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순천교육지원청 2020. 학생자치대표 회의 및 청소년의회 온라인 출범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