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김진희 기자]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마숙자) Wee센터는 지난 5월 28일 김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New-Start 전임상담원 8명을 대상으로 위촉식 및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은 당초 3월에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5월로 일정을 늦춰 진행하게 되었다.

 

New-Start 프로그램은 경상북도교육청의 특색사업으로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맞춤형 집중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다양한 진로를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이번에 위촉된 New-Start 전임상담원은 올해 3월부터 1년 동안 Wee센터 전문상담인력과 함께 전문적이고 내실 있는 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교적응력을 증진해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김천교육지원청 마숙자 교육장은 “New-Start(학업중단숙려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을 체계적으로 돕고 학생들의 학교 복귀 및 학교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김천교육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46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교육지원청, "새로운(New) 시작(Start), 우리(Wee) 함께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