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목포도 (2).jpg

목포공공도서관(관장 황성규)은 지역의 어린이들이 어렸을 때부터 도서관을 활발히 이용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유아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아들의 조기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그림책 읽기 및 체험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지원하는 유아독서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다가 10월부터 다시 운영되고 있는데, 특히 “룰루랄라 영어동화 뮤지컬”,“재능기부 이야기 숲”프로그램은 알찬 수업내용으로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룰루랄라 영어동화 뮤지컬>은 영어동화 스토리텔링과 동화책을 활용한 영어뮤지컬 활동으로 영어 동요와 역할극을 통해 자연스럽게 생활 영어를 접할 수 있으며,
 
<재능기부 이야기 숲>은 그림책을 활용한 동화구연 및 책놀이 활동으로 도서관 성인독서회‘꽃등’회원들의 재능기부로 운영되고 있다.
 
이 밖에도 이야기가 있는 책놀이터, 새싹 꾸러미, 도란도란, 책 읽어주세요!, 라이브러리 스타트, 도서관 일일 체험학습 등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독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10월 31일에는 <빛과 모래가 들려주는 동화책 샌드북 공연>이 운영될 예정이다.
 
황성규 관장은“우리도서관 역점사업인 유아 독서교육 강화를 위해 유아독서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유아기부터 책읽기와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한 독서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아독서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270-38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912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목포공공도서관, 유아독서프로그램으로 책읽기의 첫걸음 돕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