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교육연합신문=박근형 기자]

대한체조협회(회장 한성희)는 홍천군(군수 허필홍), 홍천군의회(의장 공군오), 홍천군체육회(회장 박상록)가 후원하는 제75회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를 11월 21일(토)부터 22일(일)까지 홍천종합체육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AA3I4431-1.jpg

 남자 일반부 6관왕 이정효(포스코건설) 사진제공=대한체조협회

 

올해 75회째를 맞는 본 대회는 오랜 기간 한국 체조에 수많은 우수 선수와 지도자들을 배출해 낸 전통과 영예의 최고 대회이며 남자 기계체조, 여자 기계체조 공히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가 참가해 대회를 빛내주었다.

 

21일(토) 개최된 남자 일반부 경기에서는 국가대표 이정효((주)포스코건설) 선수가 6관왕(단체종합,개인종합,안마,링,평행봉,철봉)을 국가대표 김한솔(서울시청) 선수가 2관왕(마루, 도마)을 차지했으며, 대학부에서는 강홍구(한체대 4)선수가 3관왕(단체종합, 안마, 철봉), 고등부에서는 양우성(서울체고 3) 선수가 3관왕(단체종합, 개인종합, 평행봉), 중등부에서는 김진규(내수중 3) 선수와 나종빈(전남체중 2) 선수가 나란히 2관왕(단체종합, 개인종합과 안마, 링)을 차지했다. 


22일(일) 개최된 여자 일반부 경기에서는 성가은(충북제천시청) 선수와 박성희가 2관왕(개인종합, 도마와 단체종합, 마루)을 차지했으며, 고등부에서는 이윤서(서울체고 2)선수가 4관왕(단체종합, 개인종합, 이단평행봉, 마루)을 차지했으며, 여홍철 교수의 딸인 여서정(경기체고 3)선수가 도마에서 13.3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중등부에서는 김서진(경기체중 2)선수가 4관왕(단체종합, 개인종합, 이단평행봉, 평균대)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무관중 대회로 대회를 진행하였고 홍천군체육회와 전문방역업체와의 협조 체계 속에서 정부의 방역지침 매뉴얼을 준수해 대회를 개최했다.

전체댓글 0

  • 108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75회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