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은 구례 초·중·고 연합학생회와 함께 구례 청소년 교육 포럼을 11월 20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 교육 포럼은 구례교육지원청이 ‘구례 어린이·청소년 페스티발’의 일환으로 주최하고 구례 초·중·고 연합학생회가 주관이 되어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https://youtu.be/W4uQtKdyM10)으로 추진했다.

 

‘다시 한 번 구례! 우리가 바라는 구례!’라는 주제로 열린 이 번 청소년 교육 포럼은 지난여름 수해로 인한 구례의 아픔을 되새기고 다시 한번 더 아픔을 딛고 일어서자는 의미와 청소년들이 학교, 교육지원청, 군청 및 지역민들에게 바라는 내용을 영역별로 나누어 초·중·고 각각 2명의 학생이 패널이 되어 각자의 생각을 발표하고 상호 토론하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발제자로 참석한 곡성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정재훈 소장은 “청소년 활동이 가야 할 방향과 각 행정기관 및 지역민의 인식 제고를 위한 내용으로 발표하였는데 학생들의 발표와 토론에 도리어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 구례 청소년 문화와 자치활동이 더욱더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패널로 참석한 학생들은 “우리가 발표하고 토론한 내용들이 꼭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 군청, 지역민들이 서로 협력하여 노력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김영훈 구례교육장은 “학생자치, 학교자치, 지역자치가 꽃피워져 교육공동체 자치가 활성화 되도록 교육지원청이 앞장서서 노력하며 군청 등 각 기관과도 연계하여 구례의 자치문화가 꽃피워지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831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구례교육지원청, 초·중·고 연합학생회와 함께 청소년 교육 포럼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