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원장 류봉자)이 7월부터 9월까지 매월 2주, 4주 토요일에    유아와 엄마‧아빠가 함께 하는 책 놀이 가족체험을 운영한다.
   
‘조잘조잘 이야기가 있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전남유아교육진흥원 체험 교사들이 기획하고 연출한 ‘함께 만든 조각이불’ 동극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공연 후에는 참여 가족들이각자 역할을 정해 극 놀이로 표현해보고, 동화 속에 나오는 동물들처럼 조각 이불로 ‘전등갓 만들기’를 한다.

 

이번 극 놀이체험을 통해 유아는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형성하고, 부모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데도 큰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7월 13일 행사에 참석한 김건후 아빠는 “아이가 스스로 해보고 싶은 역할을 맡아 극 놀이에 집중하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대견스럽다.”며 “아이와 함께 전등갓에 그림을 그리는 활동을 통해 모처럼 따뜻하고 친밀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류봉자 원장은 “가족들이 함께 꾸민 극 놀이 활동을 통해 협력하는 마음을   갖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책이 무겁고 딱딱한 이미지가 아닌 재미난 놀잇감으로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88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유아교육진흥원, ‘책 놀이 가족체험’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