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고흥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는(교육장 정길주) 관내 지역아동센터(고흥 과역지역아동센터 외 17개센터)를 이용하는 초·중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질 좋은 돌봄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4월 27일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방역용품 등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고흥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장기간 등교개학이 미뤄지는 상황 속에서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이 질 좋은 돌봄서비스를 제공받게 하기 위해 학교뿐만 아니라, 관내 지역아동센터에도 방역용품, 학습교재 및 간식 등을 지원하게 되었고 이는 지역사회와의 연계 협력 강화 사업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아울러, 고흥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밖 방과후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다양하고 질 좋은 방과후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열악한 여건에 있는 지역아동센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정길주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재난상황 속에서도 아이들의 돌봄에 힘써주시는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아직까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요한 상황이니 우리 아이들의 안전에 더욱 힘써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돌봄서비스 강화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고흥학교지원센터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에서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12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교육지원청, 코로나 19시대 지역사회와의 연계협력으로 돌봄서비스 지원 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