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나주학교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코로나19 대응 코로나 장기화와 온라인 개학에 따라 관내 초·중·고학교의 부적응 학생, 학교폭력 피해 학생 등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위기 학생에게 마음을 다독이는 정서지원 물품‘쓰담쓰담상자’를 전달했다.

 

‘쓰담쓰담상자’에는 건전한 놀이를 통한 심리정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나노 블록과 퍼즐 등 놀이키트와 마음 안정 활동지가 담겼다. 정서진단 활동지는 놀이과정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마음을 살펴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학생들의 참여도와 교육적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활동과정 사진 및 소감을 공모하고 응모학생 전원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상자에는 위기학생들의 가정에 대한 긴급구호를 위해 라면과 쌀을, 그리고 코로나19예방에 도움이 되도록 관련 위생수칙과 손 소독제와 핸드크림을 담았다.  상자는 평소 학생들을 잘 알고 있는 Wee센터 상담사선생님들이 해당학생의 가정을 방문, 직접전달하면서 학생들의 근황도 챙길 예정이다.    

 

쓰담쓰담상자를 받은 한 학생은 “온라인 개학으로 집에만 있어야 해서 따분하고 친구들도 만나지 못해서 짜증 났었는데 나노 블록과 퍼즐을 하면서 외부 자극에서 벗어나 오롯이 나에게 집중할 수 있었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영길 교육장은 “온라인 개학 후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심리․정서적 지지 등 필요한 서비스 지원․연계에 많은 관심과 힘을 보탤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나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의 특성, 가정 상황 등 다양한 요소를 직접 살펴볼 수 있는 가정방문 상담과 전화상담 야간전화 상담을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158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Wee센터, 온라인 개학 대응 위기학생 쓰담쓰담 상자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