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박지혜 기자]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교 현장의 원격수업을 지원하고, 온라인 세계문화체험을 통한 학습자들의 문화다양성 이해와 감수성 향상을 위해, 교육 콘텐츠 ‘원격수업으로 만나는 세계문화체험학습’을 자체 개발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콘텐츠는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의 세계문화체험학습을 학교나 가정에서 원격으로 학습하고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제작한 교육 콘텐츠로,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7개의 주제(음악, 의상, 놀이, 언어, 차(茶), 음식, 공예)로 국제문화이해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7차시분의 원격수업 동영상과 교수·학습 과정안, 체험 워크북으로 개발됐다.

 

특히, 원격수업 동영상은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에 대한 이해와 세계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내용을 강의나 시연 등으로 제작되었으며, 학생들이 체험 워크북으로 연계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학생들의 과제 중심 학습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또한, 학사일정 변경이나 체험활동 축소로 인해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세계문화체험학습 참여가 어려운 학교도 이 콘텐츠를 활용해 국제문화이해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알아가고 존중할 수 있는 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원격수업 콘텐츠는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홈페이지(http://www.edunavi.kr/ multiculture/main.do)와 유튜브를 통해 학교 현장에 제공한다.

 

이 밖에도, 세계문화체험 강사가 학교로 찾아가서 세계의 다양한 문화에 대해 알려주고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세계문화 체험학습’을 운영해, 학교 현장에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세계문화체험학습을 제공함으로써 학교 현장 요구를 반영한 다문화교육 지원을 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원격수업 세계문화체험학습 콘텐츠와 찾아가는 세계문화체험학습을 통한 다문화교육 지원이 많은 학생들에게 세계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 생각되며, 이러한 지원들이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70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교육청, "이제 가정과 학교에서 세계 문화를 체험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