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27일(월) 광주 남구 소재 조은안과(대표원장 김성주)와 의료지원 및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나주 관내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 기초수급 및 저소득층 가정 학생 사시 수술 무료 지원(연 5명) ▶ 안경 및 기타 진료 지원 ▶ 진로 탐색 및 학생·학부모 대상 안질환 교육기부 ▶ 교직원 및 직계가족 대상 외래 진료, 시력교정술, 백내장 수술 지원 등이 주요 내용이다.

 

협약을 맺은 조은안과는 2015년부터 나주시 반남면, 다도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료 상담 및 무료 검진, 무료 백내장 수술 등 지속적인 교육기부를 실천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그 범위를 학생들에게까지 확대하게 됐다.

 

김영길 교육장은 “눈 건강은 단순히 건강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삶의 질과 연결되는 것인 만큼 우리 아이들에게 행복한 삶을 선물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협약에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어 김성주 대표원장은 “소아 안과 전문의로서 아이들의 눈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영광이다.”라며 가능한 다양한 의료 지원에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학생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건강검진, 학생·학부모 대상 맞춤형 건강교실 운영 등 교육공동체 건강 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연계 교육기부 활성화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992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주교육지원청, 학생 눈 건강을 위한 의료지원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