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 Wee센터는 학생의 효율적 상담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난 5월 28일 관내 Wee프로젝트 담당자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인력 50여명을 대상으로 ‘광양시 학생 상담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광양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광양 관내 학생 상담업무 담당자들의 상담 전문성을 높이고 상담능력을 증진하기 위한 연수를 매년 4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대전 윌로우 심리상담센터’ 조윤화 소장을 초빙해 ‘아동 및 청소년의 정서와 행동 조절을 위한 변증법적 행동 치료’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변증법적 행동 치료인 ‘DBT’는 정서조절 및 충동 조절, 대처 기술 등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최근 밝혀졌으며, 특히 자살, 자해 등의 위기 개입에도 효과가 큰 치료법으로 인정받고 있다.

 

연수에 참석한 한 전문상담교사는 “최근 학생들이 감정 조절을 어려워하고 충동을 조절하기 힘들어하는 현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라며 “오늘 배운 변증법적 행동 치료를 통해 학생들이 겪는 위기 상황에 적절히 개입하고 도울 수 있게 돼 상담 효과를 높이는 큰 자산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조정자 광양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지역의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상담복지 센터 선생님들과 광양 관내 학생 상담 전문인력들이 함께 모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면서 “위기상황의 학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내부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지역 전문기관과의 협력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04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상담인력 역량 강화 연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