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김해동광초등학교(교장 손승원)는 7월 15일(수)부터 외국인 학부모를 위한 원격 연수 콘텐츠를 제공한다. 학교 교육과정과 학사일정에 대해 3개 국어(한국어, 러시아어, 영어)로 안내하는 영상을 교직원이 직접 제작하여 유튜브에 게시했다. 

 

김해동광초등학교는 14개국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글로벗(Global+友)’ 학교이다. 전교생 414명 중 러시아권 학생이 54명으로 외국인 학생 중 다수를 차지한다. 이에 ‘한국어, 러시아어, 영어’ 기반의 다국어 원격연수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학교 교육과정, 학사일정에 대한 안내를 유튜브 영상으로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든 학부모들이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외국인 가정이 학교 교육 정보에 소외되지 않도록 교사와 다문화 이중언어강사가 협력하여 지속적인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학교 환경을 다문화 친화적으로 조성하여 각종 알림판을 다국어로 제작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교 홈페이지에 ‘번역 요청방’ 게시판을 운영하며 가정통신문 등 가정과 공유해야 할 주요 내용을 러시아어로 제공하고 있다.

 

원격연수를 기획한 김해동광초등학교 홍성주 교육연구부장은 “학생을 위한 다문화 감수성 신장 교육은 학교 교육환경 혁신과 교직원 문화 속에서 친다문화 철학이 공유될 때 효과를 볼 수 있다. 작년부터 교육부 요청 다문화교육 정책연구학교 운영, 다문화교육 관련 교육감과의 대화 개최, 각종 워크숍 및 수업혁신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다문화교육 역량을 신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해당 학부모 연수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외국어(영어, 러시아어) https://www.youtube.com/watch?v=UeQwt87YW-8
한국어 https://www.youtube.com/watch?v=mNmeBuhOSiw

태그

전체댓글 0

  • 8642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동광초, 외국인 학부모를 위한 유튜브 기반 원격연수 콘텐츠 제공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