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김호기 기자]

 

김해동광초등학교(교장 손승원)은 카메라 이용 촬영 범죄 등이 사회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발생하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대비를 위한 불법 촬영 카메라 상시점검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 장비를 자체적으로 보유하는 등 불법 촬영 카메라 상시 점검 운영 체계를 구축했다.

 

불법 촬영 카메라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학교 화장실 현장에서 불법 촬영 행위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본교는 초정밀 주파수 탐색이 가능한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 장비를 자체적으로 보유하였으며, 학교 내 불법 촬영 카메라 상시 점검 운영 계획에 따라 교내 점검 담당자 2인(남/여)를 지정하고 교직원 및 학생의 여론을 수렴하여 학교 내 화장실, 탈의실, 샤워실 등 총 27곳에 자체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인권․양성평등 의식 강화 및 성인지 감수성 신장을 위한 교육을 강화하고,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 시간을 활용하여 탐지 장비 조작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성범죄 및 불법 촬영 행위 예방 및 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수학여행 등 외부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체험활동 시에도 탐지 장비를 활용하여 철저하게 점검하여 불법촬영 행위를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김해동광초등학교 교내 점검 담당자는 “불법 촬영 카메라 탐지 장비로 학교 화장실 등 학교 내 다중 이용 시설을 상시 점검하여 불법 촬영 카메라 성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학생 및 교직원이 안심하고 안전하게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43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동광초, 디지털 성범죄 예방 위해 몰카 상시 점검 체계 구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