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교육연합신문=김진희 기자]

 

경북 김천 봉계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문대동)은 유아안전 365 프로젝트를 계획해 유아 및 교원, 학부모의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7월 28일(화) 유아들을 대상으로 ‘안전UP! 행복UP! 안전퀴즈 놀이’를 실시했다.

 

안전퀴즈 놀이는 평소 유치원에서 필수 이수해야 할 학교 안전교육인 생활안전 등 7대 안전영역의 표준안에 근거한 예방 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유아들의 안전의식과 위기 대응 능력을 높여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추진했다.

 

특히 이번에 실시한 안전퀴즈 놀이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과 관련하여 생활 속 예방수칙을 더욱 강조해 진행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안전퀴즈놀이에 집중한 유아들은 코로나19 감염병과 관련한 문제가 나올 때면 여느 때 보다 더 진지한 눈빛으로 한 문제도 놓치지 않으려고 귀 기울이며, 문제를 맞힐 때 마다 손 신호로 즐거움을 표현했다. 유아들은 행사를 마치고 자기가 모은 점수를 보며 뿌듯해 했다.

 

참여한 유아는 “마스크도 잘 쓰고 손도 잘 씻어서 코로나19를 물리치고 친구들과 마음껏 놀고 싶어요.”라며 거리를 두고 놀아야 하는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김명규 원감은 "유아기부터 자신과 타인의 생명에 대한 존중과 안전의식을 내면화하여 실천함으로써 안전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가정과 연계하여 유치원 안전교육 강화에 더욱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957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천봉계초병설유치원, '안전 UP 행복UP! 안전퀴즈' 놀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