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정혜자)은 8월 19일에 2학기부터 운영할 창의융합형 문화예술 프로그램 설명회를 실시했다.

 

급변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하게, 새롭게, 함께’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확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5월에 강사를 선정하여 그동안 지속적으로 자체 연수를 실시했다.

 

그동안 강사 자체 연수를 통해 어느 정도 완성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수업 시연을 하고 모든 강사들과 전직원이 참관하고 협의회를 하는 과정을 통해 프로그램의 질을 보다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창의융합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모두 다섯 가지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드럼, 젠베, 마라카스 등 서양악기와 모듬북, 사물놀이 등의 우리 악기로 아리랑 연주를 배운 후 관현악 음원, 학생들의 독창 및 합창을 함께 녹음하는 내용으로 운영되는 ‘아리랑 퓨전밴드’, 연기지도, 보컬지도, 안무지도가 함께 이루어지며 학생들은 일부 시나리오 쓰기, 개사 및 안무를 해볼 수 있으며 무대에서 완성된 뮤지컬 공연 및 촬영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우리는 뮤지컬 사이다’, VR 미술체험, 미디어 아트를 통해 과학원리와 접목된 미술감상이 이루어진 후 학생들이 원하는 재료로 스스로 구안한 미술작품 창작하는 ‘상상이 움직일 때’그리고 놀이와 언플러그드 코딩을 도구로 하여 음악을 창작하고 악기로 연주해 보거나 제공되는 음원에 적용하여 간단한 작곡을 해보는 활동으로 구성된 ‘음악공작소’드론 코딩, VR 고글 드론 조정 프로그램 체험, 학생들 스스로 드론 제작 후 드론 스포츠 운영하는 ‘드론과 코딩’프로그램이 있다. 
  
하반기부터 일부 운영하고 2021년에는 전면적으로 운영할 창의융합형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 다른 영역과의 융합과정을 통해 다양하게 새롭게 함게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고 학생들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며, 팀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의사소통과 협업능력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630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창의융합형 문화예술 프로그램 설명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