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화흥초 (2).JPG

화흥초등학교(교장 정월선)은 지난 9월14일부터 오는 11월까지 교내에 있는 골프연습장을 이용해 학부모와 지역민 15명을 대상으로 골프교실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화흥초등학교는 자체 보유하고 있는 골프연습장을 학부모와 지역민과 공유하고자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그간 운영을 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코로나 19의 거리유지가 1단계로 약화되면서 희망자를 모집하여 골프교실을 개설하게 된 것이다.
 
참가자는 학부모와 완도읍에 있는 지역민이 대상이며 지도자는 프로골퍼 최경주 선수의 은사이기도 한 추강래선생을 모시고 주 3회(월, 수, 금요일) 매회 저녁 6시 30분부터 두 시간씩 운영하고 있다.
 
화흥초등학교는 완도읍의 변두리에 위치해 그다지 주목받지 못하고 있는 학교이지만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열정으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골프 평생교육도 그 중 하나이다. 학교는 그 외에 체험학습으로 학생 골프교실 운영 및 승마교실, 생태교육, 쿠킹 프로그램 등 행사 단체가 직접 학교로 찾아와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소규모학교만이 할 수 있는 강점을 살리고 있어 최근 전학생이 늘어나고 있기도 하다.
 
한편 화흥초는 골프 특성화 학교로서 전교생이 주 2회 방과후 골프교육에 참여하고 있으며, 추후 골프 교육에서 우수한 기량을 보이는 학생들은 자체 선발하여 내년 유소년 골프 대회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나아가 교직원들 또한 자체 골프연수를 통해 골프를 배우고 있어 교육 3주체가 골프로 교육에 대한 사랑을 키워가고 있기도 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645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완도 화흥초, 학부모·지역민과 함께하는 골프교실 성황리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