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교육연합신문=김현구 기자] 

1.jpg

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래준)은 기존 교실 중심의 오프라인 수업 체제에서 벗어나, 온오프라인 연계가 가능한 체제로 전환하기 위한 정보 나눔과 전문성 신장 지원 체제 구축으로 남부 초등 교사들의 블렌디드 수업 지원 온라인 플랫폼 ‘남부초등더함’을 지난 8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남부초등더함' 플랫폼은 교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상시 자유 수강이 가능하며, 설정된 수강 완료 기준에 따라 온라인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사들은 지금 학교 현장에서 이뤄지고 있는 블렌디드 수업 자료 등을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공유된 자료를 서로 벤치마킹하기도 하고 조언하며 다듬어 가는 활발한 소통 과정에서 완성도 높은 수업을 연구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된 것이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에서는 콘텐츠를 수료한 교원들의 연구 활동이 선순환할 수 있도록, 매달 수강 현황 우수 콘텐츠를 선정하고, 선정된 콘텐츠를 이수한 교원들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서로 만나 직접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 마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집단 지성을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하려고 한다. 
 
남부초등더함 플랫폼 운영의 일환으로 매달 ‘수다날’을 운영하고 있는 것도 한 예이다. 플랫폼 인기 자료 공유자와 이수자가 만나 공통적인 관심 주제에 대해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답을 찾아가는 모임으로 상호 의견 교환을 하는 학습공동체를 통해 뉴노멀을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이번 달에도 10월 21일(수) 13시부터 17시까지 남부 관내 초등 교원 100여 명과 함께 3가지 주제로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박래준 서울남부교육장은 “남부초등더함 플랫폼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교육행정 혁신으로 학교를 적극 지원하고, 양질의 서비스 제공으로 새롭게·다르게 만들어가는 블렌디드 교육을 이끌어 나가는 또 다른 한 걸음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전체댓글 0

  • 087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남부교육지원청, 블렌디드수업 지원 플랫폼 ‘남부초등더함 수다날’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