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캡처1.JPG

 

전남 나주 라온초등학교(교장 조숙희)는 10월 23일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개관할 예정이다.


2017년 3월 개교한 라온초등학교는 무한상상실, SW체험교실, 최신식 도서관, 전통놀이장 등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교육시설을 갖추었다.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환경 구축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과 올해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공모사업에 응모, 선정돼 나주시청의 지원을 받아 미래형 교실의 한 축인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완공했다.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개인별 자세한 동작 분석이 가능한 스크린, 5~6명의 학생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 바닥 센서를 활용해 다양한 달리기 프로그램 체험이 가능한 기기 세트, PlayStation4 pro VR기기 세트, 닌텐도 스위치 세트 등 학생들의 대기 시간을 줄이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실내 공기 정화 및 살균을 위한 기기를 배치하여 실내 체육 활동 시 공기 오염에 의한 학생들의 건강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시범 운영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밖에 나가지 않아도 땀도 많이 나고 다양한 종목을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고, 친구들과 같이하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라며 가상현실 스포츠실의 재미에 푹 빠진 모습이었다.

 

체육담당 교사는 "이번 ‘가상현실 스포츠실’ 구축으로 학생들의 야외 신체활동을 방해하고 있던 황사 및 미세먼지로부터 신체활동 참여 기회를 보장하게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흥미롭고 다양한 활동 종목과 난이도를 제공하여 운동 기피 학생의 운동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고, 체육교과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이 떠올려진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0819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어른들은 스크린 골프? 라온초는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