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제주 대흘초등학교가 지난 28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6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를 모티브로 한 <위 (WE)-Mother 요리를 부탁해!> 라는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밥버거 만들기’ 요리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요리.jpg

 

코로나19 여파로 현장학습 자제, 다양한 체험 중심 행사 취소 등으로 인해 학생들이 의미 있게 참여할 수 있는 이색적인 온라인 프로그램을 구상하던 중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 아이디어를 모아 기획하게 됐으며 요리체험 친환경 요리 재료 꾸러미는 가정에 미리 배부했다.

 

이번 요리체험은 줌(Zoom)을 이용해 학교 급식실과 가정을 동시에 연결하고 영양 및 안전교육, 요리체험, 소통의 시간 순으로 운영했다. 모든 방송 관계자들은 사전에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6학년 담임교사는 급식실의 대형 TV화면을 보면서 학생들과 요리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학교급식 조리사의 안내에 따라 가정에서 학부모와 요리 체험을 하고 요리 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온라인상에서 질문도 했다. 요리가 끝난 후 요리 체험에 대한 느낌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제주 대흘초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밥을 이용한 한 그릇 음식 만들기’ 주제로 채소를 듬뿍 넣은 밥버거를 만들어 온 가족을 위한 사랑의 저녁 밥상을 차려 보고, 존중과 협력이 절실히 필요한 이 시대에 참여와 소통의 민주적인 학교문화 만들기 및 가족 간의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됐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641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 대흘초, "위(WE)-Mother 요리를 부탁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