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KakaoTalk_20201027_134142110_01.jpg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10월 23부터 11월 13일까지 관내 5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찾아가는 놀이 활동 실행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2020. 학교 공간 바닥놀이 페인팅 지원 사업에 참여한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명의 놀이 활동 지도강사가 학교를 방문해 계절놀이, 전통놀이, 바닥놀이 등 학교에서 교육과정과 연계해 운영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놀이에 대해 안내하고 실습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본 연수에 참여한 병영초 정웅재 교사는“올해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놀이 활동이 위축되어 학생들의 기초체력 저하에 대한 우려가 많았는데, 이번 학교 공간 바닥놀이 사업을 통해 교내 유휴공간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공간이 마련되어 기쁘다. 이번 연수 참여를 계기로 놀이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깊이 인식하게 되었고, 앞으로 놀이와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높여 학습과 놀이가 함께 이루어지는 즐거운 수업을 학생들과 만들어나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윤채현 담양교육장은“어린이 놀 권리 인식 및 놀이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관한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교사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놀이 공감대 형성을 위한 학교, 가정,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앞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304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진교육지원청, 우리는 놀면서 공부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