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은(교육장 김정희) 10월 28일 수요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10월중 함께 성장하는 유ㆍ초 교(원)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교육장과 대화의 시간, 사업 안내, 학교업무정상화 등 주제별 분임토의로 운영됐다.

 

변정빈 교육지원과장은 사업 안내를 통해 “학교 특색프로그램 추진, 맞춤형 진로교육, 미소짓는 행정, 적극적인 학교 홍보, 농산어촌 유학 신청”등을 강조하여 전달 했다.

 

학교업무정상화와 민주적의사소통을 주제로 한 분임토의에 참여한 한 교감은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 세대교체로 교직원 간 대면의 기회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이런 때일수록 관리자들이 직위와 마음을 내려놓고 학년 모임, 업무담당자 협의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소통을 촉진해야 한다. 그래야 교직원 모두가 교육활동의 주체가 될 수 있다.”며 의견을 피력했다.

 
김정희 고흥교육장은 대화의 시간을 통해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보여준 학교의 헌신적인 노력은 감동적이었다. 교육청에서 교무행정사를 대상으로 권역별 컨설팅을 추진하면서 관내 교무행정사님들이 직무에 대한 자긍심과 높은 책임감으로 일하고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교무행정전담팀을 이끌고 있는 교감선생님들을 격려하였다. 또 “학교 내에서 한 명의 직원도 소외되지 않도록 세심히 관심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23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흥교육지원청-학교, 우리 소통할까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