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14.JPG

광양여자중학교(교장 김선경)는 자유학년제 진로·직업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전라남도교육청 동부권 진로체험센터와 함께 10월 29일(목) 광양여자중학교 1학년 교실에서「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파악된 학생들의 관심 직업군 중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는 6개의 직업군(메이크업아티스트,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특수 분장사, 웹툰 작가, 아나운서, 석고방향제 공예가)으로 구성했다. 이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꿈과 끼를 발견하고 직업세계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파악할 뿐 아니라 미래 진로에 대해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날 특수 분장사 체험에 참여한 학생 이○○은 ‘평소 메이크업 계열에 관심이 많았는데, TV나 영화에서 등장하는 특별한 분장을 직접 해볼 수 있어 흥미로웠다.’고 말했고, 석고방향제공예가 체험에 참여한 김○○은 ‘만드는 과정이 어려웠지만 완성된 공예품을 보니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체험의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선경 교장은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함께 어울리는 아름답고 행복한 배움터로서 인성, 창의성, 전문성을 지닌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배움에서 나를 찾자”라는 교훈 아래 1학년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자유학년제 진로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853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양 여자중, 자유학년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